대한민국청소년의회 정치 발표대회 ‘국민청원, 나라면?’ 온택트 행사로 성황리에 개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2020 유권자 정치페스티벌


지난 10월 24일 사단법인 대한민국청소년의회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함께하는 정치 발표대회 ‘국민청원, 나라면?’이 선거연수원 특설 스튜디오에서 개최되었다. 

대한민국청소년의회 자문위원 고민정, 전혜숙 국회의원은 영상축사를 통해 국민청원 발표대회의 개최를 축하하고 제안된 청원 내용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대회에서는 사전에 선발된 9명의 발표자가 주제 ‘본인의 국민청원을 발표하라!’에 맞춰 프레젠테이션을 선보였다. 발표가 끝나면 심사위원이나 다른 발표자분들이 궁금한 점에 대해 질문하실 수 있어, 행복한 대한민국이 되기위해 함께 고민해보고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이 되었다.

우수 발표자 2인에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장상이 수여되며, 발표력과 발표내용에 대한 구체성, 현실성, 참신성 등을 중점으로 평가될 예정이다. 사회를 맡은 사단법인 대한민국청소년의회 윤지희 사무국장은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기 어려웠는데, 정치페스티벌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서 기쁘다고 전했다.

더 자세한 정치발표대회 ‘국민청원, 나라면?’ 현장 모습은 영상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홍지현 기자
작성 2020.10.31 19:52 수정 2020.10.31 20:10

RSS피드 기사제공처 :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 / 등록기자: 홍지현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